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선여행 뜻 랜선친구 사귀는 방법

정보방/생활 정보

by ○◎○◎○◎ 2020. 10. 25. 00:21

본문

랜선여행 뜻 랜선친구 사귀는 방법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삶의 모든 것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신조어 또한 나오게 되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랜선입니다. 랜선은 우리가 알고 있듯이 공유기에 꽂아 쓰는 케이블을 의미하는데요. 여기에서 파생되어 여러 가지 단어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은 랜선 여행 뜻 랜선 친구 사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랜선이란?

 

 

원래 랜선의 뜻은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공유기 케이블을 꽂는 선이지만 비대면이 활성화가 된 요즘에는 인터넷을 기점으로 우리의 일상생활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과 연결한다는 새로운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인터넷을 연결해서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랜선 단어들이 파생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랜선여행

국내나 해외로 나가는 길이 막히면서 새롭게 생긴 단어 중의 하나인 랜선여행입니다. 랜선여행을 통해 가 볼 수 없는 곳의 사진을 공유하거나 그곳에 사는 사람이 여행지를 인터넷에 올리면서 다 같이 공유를 함으로써 랜선 여행을 떠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여행을 자주 가지 못하는 요즘 많은 사람들을 위로해줬던 랜선여행 이었습니다.

 

 

랜선친구

랜선친구는 인터넷상으로 만나는 친구를 의미합니다. 랜선친구는 기존에도 인터넷상으로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지만 이 용어가 나온 것은 이번에 랜선이라는 신조어가 나오면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자기만의 관심사를 다른 사람들과 인터넷상으로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는 과정입니다.

 

 

랜선집들이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에 예약이나 모임을 취소할 수 없게 되어서 생긴 용어입니다. 랜선집들이는 새로 이사 한 집에 사람들을 초대하거나, 집들이 계획으로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하기 부담이 되는 상황에서 랜선집들이로 대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터넷으로 집을 보여주면서 집들이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랜선수업

최근 매일 등교가 실시되었지만 등교가 안되었을 때에는 집에서 랜선으로 수업을 듣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이럴 때 화상채팅을 통해 수업을 보고 듣고 하였으며 학교로 등교를 직접 하지는 못했지만 영상으로 수업을 대신하였습니다.

 

 

 

랜선콘서트

점점 연말이 다가오면서 가수들의 콘서트들이 하나둘씩 시작될 때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은 아무래도 부담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랜선콘서트는 이러한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나온 단어인데요.

 

 

이럴 때 집에서 인터넷으로 가수의 콘서트를 라이브로 보는 방법이 바로 랜선콘서트입니다. 꼭 보고 싶은 가수가 있다면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랜선회의

보통 회사에서 회의를 다 같이 모여서 하는데 이럴 수 없는 상황이 생기니 랜선으로 회의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랜선회의를 실행한 회사를 보면 예전보다 불필요한 말이 줄어들었으며 짧고 명확하게 끝나 회의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얘기를 모았습니다.

 

 

끝으로

오늘은 랜선여행 뜻 랜선친구 사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랜선 뜻만 알면 뒤에 갖다 붙이는 것은 그 어느 것을 갖다 붙여도 말이 되는 현재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랜선상으로 소통하는 것은 자칫 인간관계가 가벼워질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언택트 뜻 언택트 시대의 시작

언택트 뜻 언택트 시대의 시작 어느새 2020년도 9월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2020년은 그 어느 해보다도 힘든 나날들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올 겨울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인하여 아직까지도 계속 �

rajaraja.tistory.com

 

본인이라는 명함을 숨기고 소통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진실된 관계를 형성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비대면이 활성화되면서 이렇게라도 사람들과의 소통을 하는 것이 어쩌면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시작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