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주가의 주주총회 통지서

핫이슈

by ○◎○◎○◎ 2020. 3. 9. 09:53

본문

 

퇴근을 하고 집 우편함에 꼽혀 있는 우편물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받아보는 바로 주주총회 참석장이 도착해 있네요. 처음 삼성전자의 주주총회 참석장을 받아 본 저로서는 두근두근 받는 순간 나도 삼성전자에 주주라는 생각에 가슴이 쿵쾅쿵쾅.떨리는 마음으로 우편물을 열어보았습니다.

 

사내이사 후보,주주총회 소집통지서,참석자 지참물과 지도,삼성전자의 인사말과

앞으로의 미래에 관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군요.

마침 저번주에 삼성전자 배당금에 관하여 글을 발행하였는데 일주일이 지난 지금 주주총회가 열린다는 글을 쓰고 있네요. 배당금에 관련된 글은 아래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매수와 배당금의 현재 상황은?

코로나 19 여파로 인하여 주식시장이 연일 침체되어 가고 있습니다 3월의 첫 날인 3월 2일 코스피 2,000을 나흘 만에 간신히 넘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경제적인 자유를 꿈꾸는 라쟈는 장기 주식투자의 첫 걸음인..

rajaraja.tistory.com

 

먼저 인사말의 내용으로는 2019년은 메모리 업화 둔화와 세트 사업 경쟁 심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2019년의 삼성전자의 경영성과는 매출 약 230조원, 영업이익 약 28조 원을 기록하였고요.

네트워크 사업은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로 차세대 통신 시장을 선도하였습니다.

 

2017년에 발표한 3개년 (2018년~2020년)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 

2019년에는 연간 9.6조 원의 배당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미 지급된 분기별 배당을 포함한

2019년 주당 배당금은 보통주 1,416원,

우선주 1,417원입니다.

 

 

주주총회의 참석장

 

 

2020년 삼성전자의 주주총회 날짜는 3월 18일 수요일이며, 시간은 오전 9시,

장소는 경기도 수원에 수원컨벤션센터 3층으로 나와있습니다.

흠... 수원에서 진행하는군요... 서울이었으면 한 번 가볼 생각도 있었지만 아쉽게도 직접 가지는 못하겠네요.

삼성전자 주가는 처음에 4만원대에 구매를 하였지만 

지금 삼성전자의 주가는 오르긴 했지만 1주씩만 사는 저는 점점 이익이 줄어들고는 있습니다.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통지서라는 걸 받아본지가 민방위 통지서를 받아본 이후로는 처음인 것 같군요.

제가 주식 중에서 처음으로 매수를 한 삼성전자인데 요새 주가가 코로나 여파로 약간 주춤하고 있는데

어서 다시 치고 올라가서 빨간불을 봤으면 좋겠네요.

 

삼성전자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도록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했다는 내용도 적어져 있는데요. 이렇게라도 투표를 할 수 있으니 저도 한 번 참여해 봐야겠네요.

 

전자투표 참여기간은 2020년 3월 8일부터~2020년 3월 17일까지 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직접 참여를 하실 분들은 신분증과 주주총회 참석장을

대리인일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주주총회 참석장, 위임장을 준비해 주셔서 삼성전자 주주총회에 참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임장은 소집통지서에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처음 하니까 모르는 것도 알게 되고 내가 가진 주식만큼은 꼭 검색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모르는 거에 대해서 알게 되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우량주 삼성전자의 주주총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