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부생활 10계명

정보방/생활 정보

by ○◎○◎○◎ 2020. 9. 27. 14:31

본문

부부생활 10계명

대한민국 이혼률은 2014년 이후에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혼이란 어느 한쪽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지만 두 사람 모두 다 잘못으로 인해서도 이혼이 겪을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아주 작은 사소한 문제가 점점 커져서 걷잡을 수 없어져서 이혼으로 치닫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오늘은 부부생활을 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부부생활 10계명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처음 불꽃같았던 사랑을 잊지 않기.

부부가 오랫동안 마주 보고 살면 점점 서로에게 처음에 느꼈던 불꽃같은 마음은 점점 시들어 가는 것이 보통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이런 경우를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힘이 들 때나 사랑스럽지 않아 보일 때 처음 만났을 때를 기억하면서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2. 남편이나 아내를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기.

흔히 이 행동은 연애를 할 때도 나타나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SNS가 너무 발달되어서 요즘 사회는 쉽게 지인이나 남의 일상을 볼 수 있습니다.

 

 

멋진 집, 멋진 곳으로의 여행, 멋진 물건 등을 SNS 등에서 보고 누구는 어떻게 사는데 나는 이렇게 초라하게 사네를 아내나 남편을 보고 자책을 하기도 합니다. 이럴수록 더 큰 자괴감과 부부싸움만 일으킬 수 있으니 비교하지 않고 나름의 행복을 찾아서 사는 것이 좋습니다.

 

 

3. 거짓말하지 않기.

부부라면 서로 숨기는 것이 하나도 없어야 합니다. 만약 거짓말을 했다가 들켰을 경우에는 사실대로 털어놓고, 용서를 빌어야 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믿을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것은 하늘이 무너지는 일과 똑같습니다. 거짓말은 절대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4.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기.

부부생활을 하면 서로가 부족한 부분이 보일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일수록 헐뜯기보다는 이 사람의 부족한 부분을 내가 앞으로도 쭉 챙겨줘야겠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어느 한쪽만 계속 챙겨주는 건 싸움을 일으키니 항상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며 부족한 부분을 잘 채워줘야 합니다.

 

 

5. 서로의 아픈 곳을 건들지 않기.

부부라면 서로 모르는 게 없는 사이인데 과거 아픈 상처나 창피했었던 일을 들추면서 건들지 않아야 합니다. 간혹 장난으로라도 그러는 경우가 있는데 한 번씩은 괜찮은 게 계속 반복된다면 분명 큰 상처로 남을 수 있습니다.

 

 

6. 큰 소리로 말하지 않기.

부부생활을 하면 가끔 싸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언성을 높이고 큰소리로 말하게 된다면 상대방은 주눅 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 또한 이런 행동이 반복된다면 부부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왠만하면 언성을 높이며 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부부가 같이 화내지 않기.

부부가 같이 화를 낸다면 분명 그 끝은 좋지 않게 끝나게 됩니다.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고 하루는 남편이 화를 참았다면 하루는 아내가 화를 참아주며 같이 화내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8. 싸운 상태로 침대에 들지 않기.

부부가 싸우고 난 후 분을 다 풀지 않고 침대에 누우면 분명히 또 싸울 수 밖에 없습니다. 싸운 후에는 꼭 화를 다 풀거나 아니면 조용히 잠만 자겠다는 생각으로 침상에 들어야 합니다.

 

 

9. 서로가 서로를 단념하지 않기.

부부가 살다 보면 서로가 서로에게 답이 안 보이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큰 잘못이 아니라면 내가 믿고 선택한 사람이니 결코 서로를 단념하지 않고 끝가지 믿어주는 신념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10. 서로 다른 취미 갖기.

부부가 서로 같은 취미를 가지면 좋은 거 아니냐는 생각도 할 수 있지만 오래 살아보면 서로가 다른 취미 생활에 열중하면 그만큼 떨어지는 시간도 있기 때문에 더욱더 서로가 서로에게 간절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자주 보면 싸운다는 말이 있듯이 가끔씩은 떨어져 있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부부생활 10계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부부생활 잘하는 법은 아주 쉬운 말이기는 하나 막상 살아본 사람들에 의하면 그리 쉽지 않은 일입니다. 몇십 년 동안 따로 제각각 살던 사람이 이제는 같은 공간에서 사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죠. 부부생활 10계명을 잘 숙지하셔서 잘 지키신다면 행복한 부부생활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