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굴 피부 각 부위별 여드름 증상

정보방/건강 정보

by ○◎○◎○◎ 2020. 9. 21. 00:43

본문

얼굴 피부 각 부위별 여드름 증상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이제는 낮에도 따사로운 햇살과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씨입니다. 갑작스러운 날씨는 우리 피부의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트러블 그 중에서도 얼굴 각 부위에서 나타나는 증상의 직접적인 원인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마 

먼저 이마 부위에서 여드름이 나타난다면 독소나 수분 부족, 소화기능이 제대로 순환이 안되는 경우에 이마에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합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 샴푸나 린스 후에 물로 제대로 닦지 않은 경우와 운동 후에 씻지 않고 땀이 그대로 스며드는 경우에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킵니다.

 

2. 코

일명 T존이라고 불리우는 코에는 피지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부분입니다. 코에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는 소화 불량과 혈액 순화의 장애를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술을 많이 마시면 코가 빨개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어느정도 맞는 이야기이며 빨개지는 것과 동시에 코에 여드름까지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3. 볼

얼굴 부위에서 가장 많이 만지는 부분 중에 하나인 볼은 그 부위가 매우 넓어서 이유가 많이 있는데 호흡기의 문제, 흡연이나 알레르기 반응, 구강이나 잇몸 그리고 공해 등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간이 안좋으면 왼쪽 볼 부위에서 폐가 안 좋으면 오른쪽 볼에서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킵니다.

 

 

 

 

4. 턱과 입주변

많은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턱을 괴는 행동을 많이 합니다. 손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해야 하는데 이럴 경우 턱에 세균이 침투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남자들은 면도기를 청결히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여자들은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 발생 직전이나 배란기가 다가왔을 때 턱과 입주변에 피부트러블이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와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5. 눈 밑

눈밑에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드문에 만약 발생한다면 수분이 부족한다거나, 신장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6. 광대

광대쪽에는 여드름이 흔하게 발생되는 부위중에 하나로써 위장이 약한 경우에 대게 많이 나타납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에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7. 귀

귀 부분도 여드름이 흔하게 발생하는데 귀에서 나타난다는 것은 신장에 문제가 있어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 샴푸를 하고 나서 귀 부분을 깨끗히 닦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도 귀 부분에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8. 미간

미간에 발생하는 여드름의 원인은 음식의 알레르기 반응과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경우에 발생하며 지나친 음주로 인해 간의 독소가 쌓이면 미간에 여드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얼굴 피부 각 부위별로 여드름 발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새는 답답한 마스크까지 써서 우리 피부를 숨막히게 하는 상황까지 발생하였습니다. 항상 얼굴은 청결하게 관리해주고, 자외선을 피하고 충분한 물과 야채를 많이 섭취해서 몸을 피곤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30분씩 규칙적으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가지도록 해야합니다.

반응형

'정보방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 합병증 예방 방법  (0) 2020.09.22
당뇨병 합병증 예방 방법  (0) 2020.09.22
부정맥 증상  (0) 2020.09.18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0) 2020.09.18
심부전증 증상 원인 예방법  (0) 2020.09.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