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안장애의 증상 치료 방법

정보방/건강 정보

by ○◎○◎○◎ 2020. 9. 3. 16:54

본문

불안장애의 증상 치료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안장애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이 살아가면서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불안장애도 그중에 하나인데요. 불안장애는 쉽게 말해서 근심과 걱정이 끊이지 않고 사소한 일에도 걱정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뜻합니다.

 

혹시나 본인이 작은 일에도 걱정이 되고 마음이 쉽게 차분해지지 않는다면 불안장애를 위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발상하는 불안장애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불안장애의 종류에는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심적고통, 신경 예민 등 사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금씩은 가지고 있는 불안장애의 증상 같습니다. 다만 그 불안장애의 심한 정도가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은데 특정 상황이나 시간이 오면 불안하거나, 식은땀을 흘리고, 심장박동수가 갑작스럽게 빨라진다면 불안장애의 종류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할 때 큰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저도 한 때 불안장애를 겪어서 이 불안장애가 점점 더 커지면 극복하기가 쉽지 않은 걸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은 불안장애의 한 종류로서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불면증을 겪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불안장애를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성격이 초예민하고 사소한 일에 더욱 더 잘 놀란다면 불안장애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몸 안에서는 심장 박동수가 빨라지며 몸 밖에서는 손과 발이 떨리고 얼굴이 빨갛게 화끈거리면서 아랫배의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불안장애의 치료법은 현재까지는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먼저 약물 치료제인 항불안제를 섭취함으로서 불안장애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약으로 불안장애의 증상을 고치려고 하는 건 별로 추천을 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간단한 운동을 꾸준하게 하거나. 빠르게 걷거나 가벼운 달리기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뭐 별거 아니라고 할 수 있겠지만 사실 이는 바쁜 현대인에게 매우 어려운 불안장애 치료법이기도 합니다. 다들 바빠서 할 시간이 없다는 말이 그 증거입니다.

 

 

불안장애의 증상이 나타나면 좋은 음식으로는 굴과 생강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아연이 풍부해서 불안장애의 증상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발효음식은 불안함을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불안장애의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불안장애는 누구나 겪을 수 있고 누구나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누구는 치료기간이 짧게 걸리기도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래 걸린다고 해서 포기한다면 평생 안고 가야 하는 질병이므로 포기하지 말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치료법뿐만 아니라 자기가 좋아하는 취미나 생산적인 일을 해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정보방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수 증상 원인과 치료 방법  (0) 2020.09.07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5가지  (0) 2020.09.04
우울증 극복방법  (0) 2020.09.03
간암 증상  (3) 2020.04.24
폐암 증상  (4) 2020.04.2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