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자유로운 온라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공인인증서는 현재 공동인증서로 그 명칭이 바뀌게 되면서 사용하기 더욱 편리해졌는데요. 오늘은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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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 로그인 옆에 인증센터라는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이곳을 통해서 공인인증서 지금의 즉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최초 1회는 은행에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은행 방문 후에는 시크릿 카드를 발급받아 주셔야 합니다.
처음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거나 새롭게 재발급받으시는 분들은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하여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등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이나, 처음 공동인증서를 받는 경우, 인증서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을 비롯한 각종 금융권의 인증서 종류는 개인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공동인증서,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의 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와 전자세금용 공동 인증서는 연간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되기는 하지만 거의 모든 전자거래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온라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인증서를 발급받을지 정하셨다면 이제는 본격적인 공인인증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본인확인을 위해서 제일 먼저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ID는 우리은행에 이용되는 ID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ID가 생각나지 않은 경우에는 ID 조회 바로가기를 통해 ID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최초 1회 방문한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 일련번호와 정보 입력을 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에서는 무작위로 정한 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정해진 번호에 맞춰 보안카드 번호를 확인 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마지막 단계는 통장 계좌번호 입력과 계좌비밀번호 그리고 본인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필수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개인정보까지 입력을 완료해 주었다면 이제는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것을 저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저장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하드 디스크와 이동식 디스크에 많이 저장을 하며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의 증가로 스마트폰에도 저장을 많이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컴퓨터에도 저장을 한 경우라면 스마트폰에도 복사를 하셔서 공인인증서를 이동해 주시면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비밀번호를 사용하길 바라며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되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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