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위 안 눌리는 법

정보방/생활 정보

by ○◎○◎○◎ 2020. 10. 15. 09:30

본문

가위 안 눌리는 법

여러분은 가위에 눌러보셨나요? 저는 지금까지 살면 세 번 정도 눌려본 것 같습니다. 처음 눌려봤을 때가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는데요. 그날따라 엄청 피곤하고 상태도 매우 안 좋은 상태로 잠이 들었는데 중간에 갰는데 몸은 안 움직여지고 해서 아 이게 가위에 눌리는 현상이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주위에 자주 눌리는 사람은 일주일에 몇 번씩 눌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왜 가위에 눌리고 가위 안 눌리는 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위 눌리는 이유1

먼저 사람들이 왜 가위에 눌리는지에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심리가 안정되지 못하고 불안정하거나,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하지 않고 불규칙한 생활을 이어나가는 사람, 그리고 과다한 업무로 인해서 신체적 피로도가 쌓이고 그로 인해 과다한 카페인 섭취가 주된 이유입니다. 혹시 가위눌림 현상이 있다면 이 경우에 해당되지는 않으시나요?

 

 

가위 눌리는 이유를 알아봤는데 공통적으로 정신이나 육체의 피로도가 쌓였을 경우에 나타나는 경우가 공통적으로 보입니다. 하긴 제가 눌렸을 때에도 위와 같은 눌리기 전에 위와 같은 증상이 저에게도 있었으니깐요.

 

 

가위 눌리는 이유2

또한 가위눌림은 일종의 수면장애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한참 잠에 빠져서 잠을 자고 있는 도중에 잠에서 깨어났는데 정신은 멀쩡하고 몸은 움직일 수 없는 증상에 빠지면 수면 마비에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 렘수면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렘수면도 일종의 수면 장애인데 잠자는 도중에 깨어났지만 몸은 움직이지 못하고 이상한 물체가 보여서 공포감을 느끼게 됩니다.

 

 

가위눌림 현상을 겪은 그 날 하루는 평소보다 피로감을 더 느끼고 직장인이라면 일이 제대로 손에 잡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가위에 안 눌리기 위해서 수면제를 먹으면서까지 잠에 드는 것은 또 아니라는 겁니다. 

 

 

가위 안 눌리는 법

 

 

가위에 자주 눌리면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빨리 조치를 취해줘야 합니다. 먼저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어줘야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 스트레스는 안 받을 수 없는데 본인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식으로 스트레스가 오랫동안 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위눌림은 반듯이 천장을 바라보고 잠들면 현상이 생기는 데 이럴 때 천장을 바라보고 잠들지 않고 옆으로 누워서 잠이 들면 가위눌림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체온 유지도 가위 안 눌리는 법에 해당합니다. 잠이 들면 자연스럽게 우리의 체온은 떨어지게 돼있는데요. 몸은 차가운데 머릿속이 뜨거우면 쉽게 잠이 오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머릿속에 복잡한 생각으로 잠이 들면 잠이 오지 않으니 잠들기 전에 충분한 명상이나 호흡으로 몸의 긴장감을 풀고 잠이 들어야 합니다.

 

 

강한 자극이나 무서운 상상, 영화 등을 피하는 것도 좋은 가위 안 눌리는 방법입니다. 평소에 그런 것들을 머릿속에 생각하고 지낸다면 뇌가 기억을 해서 다시 되새기게 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본인이 가위에 잘 눌리는 사람이라면 이런 것들을 피하는 것이 가위에 안 눌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위 안 눌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성인 3명 중에 1명이 한 번쯤은 가위에 눌러봤다는 설문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의 수가 한 번쯤은 가위에 눌려봤다는 의미인데요. 한 번으로 끝나면 참으로 다행이지만 지속된다면 이것 또한 질병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3대 욕구 중의 하나가 수면욕인데 이것이 제대로 행해지지 못한다면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 극복방법 안녕하세요. 현재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많은 바람과 비가 내리고 있는 날씨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몸과 마음이 축 쳐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우리 마음이 쉽게 우울증��

rajaraja.tistory.com

 

그러니 오랜 시간 동안 가위눌림이 반복이 되면 가위 안 눌리는 법을 위해 병원을 찾아가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고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